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1-05 01:03:24
  • 수정 2021-03-01 22:34:11
기사수정

국민의힘 박기녕부대변인은 4일, 코로나19 여당의 황운하의원의 5인 이상 집합금지 명령 위반 논란과 관련해서 황운하 의원님, 비겁한 변명입니다라는 제목으로 논평을 냈다,  논평 전문은 아래와 같다.                                                                                                                                                                                                                                

                                                                                                                                                      

여당 의원인 황운하 의원의 5인 집합금지 피해가기 시리즈인 ‘황운하 백서’가 유행하고 있다.

 

지금 대부분의 국민들은 코로나19로 모임 및 활동을 스스로 자제하는 상황이고, 5인 이상 집합금지 명령이 전국으로 확대된 국가비상사태이다.

 

하지만 세 가지 원칙만 알면 사실상 5인 이상 모임이 ‘합법적’으로 가능하다는 국민들의 반응이다. 입장(예약) 시간을 다르게 할 것, 다른 메뉴를 주문할 것, 계산도 따로 할 것, 이 세 가지 원칙만 지키면 된다고 한다. 한 방의 옆 테이블과 아는 사람이냐는 질문에 알긴 아는데 우연하게 만났다고 하면 된다고 한다. 

 

이는 황운하 의원 본인이 직접 나서서 대전 중구청과 중수본까지 확인을 받아 주었으니 확실한 방법이라는 반응이다.

 

물론 국민들은 뻔뻔한 얌체처럼 ‘꼼수’를 이용해 모임을 갖진 않을 것이지만 말이다.

 

황의원의 사과 한마디 없는 비겁한 변명에 역풍이 불고 있는 것을 황의원 본인도 알고 있을 것이다. 정말 우연히 만났더라도 여당 의원으로서 오해의 소지를 남기고 솔선수범하지 못하여 죄송하다 한마디면 될 것을, 민주당 인사들에게 사과 한마디는 천금보다 무거운 모양이다.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황의원이 모르는 사람들이라던 옆 테이블의 사람들과 식당 출입 명부에 작성된 기록이 동일한 시간에 입장한 것으로 확인되고, 음식점을 나간 시간마저 비슷하다고 확인된 것은 어찌 해명할지 궁금하다.

 

대전 중구청은 집합금지 위반 확인 시 불이익을 받는 식당 주인의 말을 수기로 기재된 출입 명부보다 우선적으로 믿는다는 것에 봐주기식 엉터리 행정은 아닌지 의문이 든다.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사건의 피고인인 황운하 의원이 자중해야할 시기에 ‘윤총장 찍어내기’에 급급한 모습 등이 함께 비춰지다 보니 국민들의 실망감은 두 배로 증폭되는 듯하다. 

 

최근 민주당 인사들의 사건·사고에 사과나 사죄는 전혀 없이 위풍당당한 모습에 민주당사에는 ‘변명 지침서’가 있는 것 아니냐는 우스갯소리가 나온다. 어떻게 이렇게까지 국민의 상식에 어긋나는 변명들을 통일성 있게 하느냐며 민주당 내부의 공익제보자를 기다린다는 국민들의 반응에 진한 공감을 느낀다.

 

국민들의 손에 선출되어 자리에 오른 사람이라면 국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함이 마땅하다. 국민 상식에 어긋나는 본인 스스로를 돌아보라. 그리고 깻잎 한 장 만큼의 창피함이라도 느끼길 바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233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