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10 20:16:53
기사수정


‘전주시 스마트 신호운영(ITS) 구축사업’ 도입 예산 확정    

  

 김윤덕의원(더불어민주당, 전주갑)이 전자, 정보, 통신, 제어 등의 기술을 교통체계에 접목시킨 지능형 교통 시스템인 ‘전주 스마트 신호 운영 체계 구축’을 위한 국가예산 24억원을 확보했다. 

  

 이번에 확정된 ‘스마트신호운영체계사업’은 국토교통부 주관 특별회계 사업으로 전주 시내 총연장 39.3km에 걸쳐 시행되며, 스마트교통센터를 구축하여 신속하고 안전하며 쾌적한 차세대 교통체계를 만드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 김윤덕 의원에 따르면 “교통정보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최적의 교통신호 운영체계를 갖추는 사업”이라면서 “전주시에 시민 중심의 스마트 교통정책 기반을 마련하게 되어 상시교통정체 구간의 지체 시간을 단축하고 시민의 안전을 확대 할 수 있게 된다”면서 “도로상에 차량 특성, 속도 등의 교통정보를 감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치하여 교통 상황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도로 교통의 관리와 최적 신호 체계를 제공하는 동시에 여행시간 측정과 교통사고 파악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 한편 이번에 확정된 전주스마트신호운영 구축사업은 내년을 시작으로 2022년에 완공될 예정이며 긴급차량 우선 신호, 스마트교차로 관제 시스템 등을 구축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231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