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갑윤 의원, 일본 후쿠오카시에서 열린 제24회 세계한국어웅변대회 참석 - “한글 우수성 세계에 알리고, 한류 더욱 확산되는 계기될 것” - “민간교류 활성화로 한일 정상화 및 협력의 길로 나아가는 기회 될 것”
  • 기사등록 2019-08-21 11:24:23
  • 수정 2019-08-21 11:26:08
기사수정
[국회뉴스=오명진]자유한국당 정갑윤 의원(울산 중구, 한국웅변인협회 총재)은 "19일, 일본 후쿠오카 아이레후홀에서 열린 ‘제24회 세계한국어웅변대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정갑윤의원실)


이번 대회는 한국을 비롯한 17개 국가별‧지역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40여명(외국인 17명, 해외동포 7명, 한국대표 18명)의 연사들과 한국, 태국, 캄보디아로 구성된 단체부분 3팀이 참가했다.

대회 명예대회장을 맡은 정 의원은 인사말에서 “한일 양국간 갈등으로 민감한 시기에 일본에서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이 같은 민간교류 활성화가 양국 관계 정상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며, 나아가 화해와 협력의 길로 나아가는 전환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글은 우리 민족 최고의 문화유산이자 인류의 위대한 지적 성취”라면서 “국제회의에서도 10대 실용언어로 인정받고 있으며 그 어떤 언어보다 창의적이고 과학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 의원은 “오늘 대회가 한국의 문화와 정신 그리고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재외 동포들에게는 민족의 뿌리와 가치를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언급했다. 끝으로 정 의원은 “저 역시 입법과 정책으로 전세계 한국어 저변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라면서 “노력한 만큼 대회에 참가한 모든 분들께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덧 붙였다.


(사진제공, 정갑윤의원실)


제24회 세계한국어웅변대회는 사단법인 한국스피치웅변협회와 주후쿠오카대한민국총영사관, 재일본규슈한국인연합회가 공동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외교부, 통일부, 주오사카한국문화원, 주후쿠오카한국교육원, 재일대한민국민단후쿠오카현지방본부가 후원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223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