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병욱 의원, “애니메이션! 어린이에게 선물입니다.”라는 주제로 한국 애니메이션의 현재와 입법과제에 관한 토론회 개최 - 애니메이션은 해외 진출에도 유리한 장점 - 고용창출에 효과적인 산업이며, 캐릭터 산업 등과 연계로 제조업, 관광산업…
  • 기사등록 2019-04-30 13:16:52
  • 수정 2019-04-30 13:24:18
기사수정



▲ [사진제공:김병욱 의원실]김병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분당을, 정무위)

[국회뉴스=오명진]김병욱 의원(분당을, 정무위)은 430일 오전 10,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애니메이션! 어린이에게 선물입니다.”라는 주제로 현장을 통해 듣는 한국 애니메이션의 현재와 입법과제에 관한 토론회를 박인숙, 신동근, 이동섭의원과 애니메이션진흥법안 추진위원회와 함께 공동주최한다.


이 날 토론회는 애니메이션은 해외 진출에 유리하고 고용창출에도 효과적인 산업이며, 캐릭터 산업 등과 연계로 제조업, 관광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고부가가치산업이라는 면에서 육성을 장려하기 위한 입법과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현재 국내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세계 5위 규모의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안정적 제작-유통구조가 미흡하고 TV 애니메이션·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 모두를 아우르는 체계적인 관리의 부재로 경쟁력 약화의 우려가 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은 타장르와 비교해 문화 할인율(특정 문화의 산물이 다른 문화로 건너갈 때 언어·문화·관습 등의 차이로 인한 수용 격차)이 낮아 해외 진출에도 유리한 장점을 지녔고, 인건비 비중이 7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고용창출에 효과적인 산업이며, 캐릭터 산업 등과 연계로 제조업, 관광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고부가가치산업이다.


이번 토론회에는 로보트태권브이, 우뢰매 등을 제작한 김청기 감독부터 엡팝 강문주 대표, 이용호 퍼니플럭스 부사장, 이정호 오세암 프로듀서, 최성욱 콩미디어 작가, 홍성호 로커스 감독, 문체부 임성환 과장 등이 참여하여 애니메이션 제작 현장의 이야기부터 입법과제에 관해 김영재 한앙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진행한다.


애니메이션진흥법안을 대표발의하고 토론회를 주최할 김병욱의원은 애니메이션은 아이들에게 선물, 어른들에게 일자리,우리나라에는 미래먹거리 산업으로 우리가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경쟁력을 키워야한다.”고 강조하며 국회 상황이 매우 어렵지만 애니메이션 진흥법안을 심의하는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간사 더불어민주당 신동근의원, 자유한국당 박인숙의원, 바른미래당 이동섭의원이 함께 뜻을 모아 토론회를 마련한 만큼 애니메이션진흥법안이 20대 국회에 반드시 통과되어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에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221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