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11-28 20:41:43
기사수정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산시성 시안의 청소년 교류활동 관계자를 대상으로 경북 수학여행 상품 개발을 위한 팸투어를 진행했다.


중국 산시성의 청소년 교류 및 교육활동 관계자로 구성된 이번 팸투어단은 포항, 경주, 안동, 문경을 방문해 동해안의 푸른 바다와 역사유적지, 유교문화체험을 통해 중국 청소년이 선호할 관광지를 직접 보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나 내륙지역에 위치한 시안 청소년에게 바다의 아름다움을 전하기 위해 포항의 운하크루즈 체험과 호미곶 등대박물관, 영일대해수욕장도 답사했다. 이어 안동에서는 하회마을, 신도청, 유교랜드를 둘러보고 한국의 전통문화도 체험했다.

▲ (사진제공:경북관광공사)팸투어단 유교랜드를 둘러보고 있다

또한 팸투어단은 공사를 방문해 김대유 사장과 안동 유교랜드를 활용한 수학여행 상품구성과 경북문화체험관광에 대해 업무협의도 가졌다.


김대유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중국 산시성은 경상북도와 역사와 관광분야에서 유사한 부분이 많다”특히나“유교랜드에서 유교문화를 직접 체험한다면 중국 청소년에게도 깊은 인상을 줄 것이며 상호 교류를 이어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상북도는 중국 산시성과 우호협력을 체결하였으며, 지난 6월 중국 시안에서 경북관광홍보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중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관광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98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