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10-09 14:21:02
기사수정

▲ (사진제공:경주시)

경주시는 8일 오전 경주향교에서 ()경주시국제친선교류협의회(회장 배춘식) 주관으로 '2016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을 올렸다.

최양식 경주시장, 박승직 시 의장을 비롯한 각계 내빈과 가족, 친지, 축하객, 관광객 등 400여명이 축복한 가운데 전통혼례로 합동결혼식을 가졌다. 결혼식은 오전 1030분부터 식전공연, 축하인사와 결혼예식(경주향교 서만평 전통혼례원장 진행) 순으로 진행됐다.

▲ (사진제공:경주시)

이번 무료 합동결혼식은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자녀를 두고 살아 온 필리핀, 중국, 베트남 등 다문화가족 부부 8쌍을 선정하여 백년가약을 맺었다.

특히 향교에서 우리 고유의 전통혼례로 결혼식을 함으로써 한국전통문화의 체험은 물론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를 바라는 결혼이민여성과 가족들의 큰 꿈을 이루는 잔치가 되었다.

아울러 이번 결혼식에는 경주향교(전교 이상필 외 임원 91)의 자발적 후원(왕복 항공료, 교통비 선물 등 6,000천원 상당)으로 이민여성들의 친정부모 11(7가족)이 함께하여 결혼을 축하하고 양가(사돈 간) 가족이 정을 나누는 좋은 계기를 갖게 되어 한층 더 그 의미가 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96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