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7-25 13:08:32
기사수정

경주시는 여자야구 저변확대 및 대한민국 야구발전을 위해 내년부터 경주에서 선덕여왕 배 전국여자야구대회를 개최하는 것을 골자로 한국여자야구연맹, 경주시야구협회와 공동 MOU를 체결했다.

 

시는 2015~2016KBO총재배 전국여자야구대회를 계기로 올해 2월 전국 지자체 최초로 경주시 마이티 여자야구단을 창단했다. 이어 3월에 개최된 CMS배 전국여자야구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경주가 야구도시로 떠오르면서 여성 스포츠 발전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

협약식에는 최양식 경주시장, 정진구 한국여자야구연맹회장, 정윤호 경주시야구협회장이 참가하여 하이코에서 23일 협약체결을 했다. 시는 삼국통일의 기초를 다진 선덕여왕의 명칭을 딴 선덕여왕배 전국 여자야구 대회를 통해 여성 야구 붐 조성과 야구 인프라 확충 등으로 전국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전국여자야구대회 및 유소년 야구대회 유치, 경주시 여자야구단 창단 등 여성 야구 스포츠 활성화를 바탕으로 굴뚝 없는 고부가가치 스포츠 산업을 지역경제 활기로 연계하여 스포츠 명품 도시 경주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92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