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4-18 07:55:42
기사수정
경주시는 시민 생활불편 해소와 적극적인 현장행정 추진을 위해 지난 3월부터 4월초까지 한 달 간 로드체킹(Road Checking)을 실시했다.

이번 로드체킹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많이 이용하는 도로․보안등, 용배수로,상․하수도 등 공공시설물 전체에 대해 23개 읍면동 담당자들이 직접 또는 이․통장들의 협조 하에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1차 체킹한 사항에 대해 2차로 주민, 담당자, 소통팀 합동으로 재점검 하여 예산지원 등 정비가 필요한지를 최종 점검 했다.

파악된 시민 불편사항 중 즉시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즉시처리토록 하였으며, 위험성이 높은 민원과 다수의 처리부서가 연계된 복합민원은 담당부서와 합동점검 하여 처리절차․방법 등을 협의해 신속한 처리로 시민 만족도 향상은 물론 민원 재발방지 등 사후관리에도 신중을 기하기로 했다.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신뢰행정을 구현하고 시민 만족도 향상은 물론 민원 재발방지 등 사후관리를 철저히 했다.

▲ 생활불편민원 해소를위한 버스승강장 설치, 농로 포장, 쓰레기통 분리수거 안내판 설치 등
그 결과, 노후․파손된 도로, 보안등, 교통시설물 등 여러 분야에서 총 62건의 생활불편 민원을 선제적으로 해소하여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으며, 또한 쓰레기 청소, 불법 광고물 정비를 병행추진 하여 깨끗한 관광도시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등 아름다운 거리환경을 조성하는 효과를 거두었다.

최정환 공보담당관은 “모든 문제와 해답은 현장에 있다는 현장행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드체킹을 실시하여 시민들이 몸소 느끼는 불편사항을 사전에 파악하여 신속히 처리함으로써 행정 신뢰도 제고 등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현장 행정이 뿌리내리도록 힘 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84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