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2-16 14:41:07
기사수정
▲ 최양식 경주시장, 경주 동천동 출신 최형수 해병대 병장에게 대구 지하철 선로 장애인 구조의 공로로 자랑스런 경주인상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지난 1월 17일 지하철 선로에 추락한 시각장애인을 구조한 최형수 해병대 병장(25세, 경주시 동천동 거주)에게 15일 시장실에서 ‘자랑스런 경주인상’을 수여했다.

최 병장은 경기도 김포 소재 해병대 2사단 전차대대 소속으로 지난 1월 17일 오후 11시경 대구지하철 1호선 명덕역 승강장에서 40대 시각장애인이 선로에 추락한 것을 목격하고 곧바로 선로에 뛰어들어 시각장애인을 구조하였으며, 신분을 알리지 않고 시각장애인이 무사한 것을 확인 후 현장을 떠났다.

당시 최 병장은 휴가 중으로 평상복 차림이어서 주변 시민, 역무원, 구급대원 모두가 군인인지 몰랐으나 휴가 이야기를 들은 동료들이 선행을 지휘관에게 보고 하면서 언론에 미담사례로 이슈가 되었다.

▲ 최양식 경주시장, 경주 동천동 출신 최형수 해병대 병장에게 대구 지하철 선로 장애인 구조의 공로로 자랑스런 경주인상을 수여하고 부모님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최 병장은 현재 대구대 경찰행정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이며 이번 선행으로 LG 그룹에서 장학금 지급 및 졸업 후 특별채용은 물론 소속부대에 격려금 3천만 원을 지급하는 등 국민적 귀감이 되고 있다.

이에 최양식 경주시장은 자랑스런 경주인상을 수여하면서 “타인을 위해 자신을 기꺼이 던지는 희생정신을 실천함으로써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 경주시민의 명예와 품격을 드높였다며” 표창과 함께 감사를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80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