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8-11 01:09:17
기사수정


2015년 8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2층 제 2 세미나실에서 국화의원 김용남이 주최하는 기상산업 R&D(연구개발) 활성화포럼을 개최하였다.

기후변화로 인한 황사. 미세먼지. 이상기온 등 다양한 기상문제는 AI 조류. 알레르기. 병충해. 농작물 생산율 감소 등 환경피해는 물론 인명과 재산 피해마저 야기하고 있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미국은 감기와 관련된 건색패턴으로 해당지역의 감기 유행을 미리 알렸고 미국기상 서비스의 실시간 기상데이터와 농무부 수확량. 토양데이터 등 분석하여 해당농가에 보험금을 지급하는 제도가 정착되었다.

유럽은 날씨에 따른 제과점 일일 판매량 예측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제공. 손쉬운 위치에 배치하여 만족도를 상승시키고 있다.

일본의 식품. 농업 클라우드 서비스 “아키사이”에서 농작물 생산부터 판매까지 데이터관리를 하였다.

기상과 보건 융합서비스를 개발하여 고혈압 환자의 응급 합병증 발병의 위험예측으로 기상청의 기상자료와 의료정보를 빅 데이터 분석하고 날T에 민감한 질병(열사병. 감기. 식중독 등) 예방관리를 위한 보건기상 서비스가 제공된다.

월드뉴스 기사 정 기 보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73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정기보 취재기자 정기보 취재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한민족 문화유산 보전회 회장
    박애단 회장
    푸른바다사랑 운동본부 회장
    해양경찰청 환경보전협의회 중앙회의원
    월드뉴스 환경스페셜 집필
    소상공 연합회 고문
    국회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자문위원장
    서울포스트뉴스 시와 수필 산책집필
    詩 集 : 동트는 새벽. 여보 ! 당신은 힘. 編輯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