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7-11 00:25:50
기사수정
▲ 봄이면 꼭 아름답게 여러 송이의 선인장 꽃을 터트려 집안을 화사하게
고양시는 세계 꽃 박람회 축제로 널리 알려졌다.
그래서 그런지 도로가는 물론이고 좁은 길 어디를 가도 꽃들이 많다.
고양시 어느 아파트 단지를 가도 다른 도시 아파트 단지 보다 많은 종류의 꽃들이 화단을 훤하게 하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기자가 살고 있는 앞뒤 뜰과 단지 내에 다소곳이 피어있는 각종 꽃들을 디 카에 담아 월드뉴스에 올려 보려고 한다. 꽃들 중에는 이름을 아는 꽃도 있고 모르는 꽃들도 있다.
우선 기자가 살고 있는 집 화단에 핀 호박 꽃,참외 꽃, 오이 꽃,백합 그리고 지난 봄 에 피었던 선인장 꽃부터 올려 본다.

고양 일산은 어느 단지를 가 봐도 이름 모를 다양한 종류의 꽃들이 단지의 우거진 숲들과 함께 조화를 이루고 있다.
특히 호수공원, 넒은 도로망 ,기존의 3호선 지하철에 경의선 지하철까지 개통이 되면 정발 산 과 고봉 산에서 뿜어대는 맑은 공기까지 그야말로 고양 일산은 누구나 부러워하는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소망스런 도시가 아닐까 생각해 보기까지 한다.

더욱이 많은 시네마 상영관과 고급 백화점,비싸지 않은 고급 음식점, 연극을 볼 수 있는 크고 작은 극장 등 문화 시설물은 고양 일산이 문화도시임을 긍지로 삼고 있다. 그 중에서도 빼 놓을 수 없는 말이 있지 "노인들의 천국"

▲ 벌바!호박 꽃이 아름다워,꿀 벌 까지 날아들고



▲ 옥자마

▲ 집압 공터에는 개망초.질경이,씀바기, 민들래 ,쑥 ,돈나물, 산나물까지 어울어져 자생하고

▲ 외로운 봉숭아 꽃



▲ 천일국이 아름답게 단지내를 수놓고 있다

▲ 수줍은 붉은장미는 행인을 유혹하고

▲ 겹삼립 국화 꽃



▲ 금잔화의 우아한 자태

▲ 짙은 향기를 내 뿜는 백합

▲ 꽃망울을 터트리기 직전에

▲ 여기도 천일국이 화사하게.

▲ 색갈이 다양한 봉숭아 꽃



▲ 꽃이 너무 작아 꽃인지 풀인지 분간이 잘 안되고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박교서 기자 박교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현재 월드뉴스 대표/발행인 및 국회출입기자 *전여의도 연구원 정책고문* KBS 중앙방송국 아나운서 공채) -KBS 여수방송국아나운서 -KBS 원주방송국아나운서 -한국방송 50년사 편찬 편집요원- KBS 1R 기획특집부차장 -KBS 뉴스정보센터 편집위원 - KBS 기획조정실 부주간 - 해외취재특집방송(런던,파리,부다페스트, 바로셀로나,로마, 베르린장벽,프랑크프르트,스위스 로잔 등 ) - 중국 북경,상해,서안,소주,항주,계림 등 문화탐방, ** KBS 재직시 주요 담당 프로그램 *사회교육방송,1라디오,해외매체 모두송출 자정뉴스 진행MC *사회교육방송 동서남북 PD및 진행 MC,* 보고싶은 얼굴 그리운 목소리 PD, * 스포츠 광장PD, * 특집 "연중기획 12부작 통일PD, * 특집 헝가리에부는 한국열풍PD, * 특집 서울에서 바로셀로나까지PD, *특집 유럽의 한국인 등 수십편 프로그램 제작, 기타 KBS 30년간 아나운서,PD,보도(원주1군사 취재출입)에서 근무,*통일정책 프로그램(1R) 및 남북관계프로그램 제작부서(사회교육방송등)-KBS피디(1급 전문프로듀서 KBS 퇴직)"<동아대학교 법경대 정치학과 졸업,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수료>,유튜브(박교서TV)편집인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1 개)
  • evergra2008-07-13 11:34:55

    이름을 자유게시판에 올려 주세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