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1-19 22:47:17
기사수정
폭력 국회의 주범을 골라 처벌하라는 시민의 요구가 날로 커지고 있다. 작년 12월 18일 국회에서 해머, 전기톱을 휘둘러 고발된 국회의원 보좌진과 당직자 5명이 세차례에 걸친 검찰의 출두 요구를 거부하고 있다. 이유는 같이 고발된 그들의 상전격인 민주당 문학진, 민노당 강기갑, 이정희 의원도 검찰조사를 거부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법을 만드는 국회에서조차 법의 명령을 깔보고 있으니 도대체 한국사회는 무법천지란 말인가? 이와 관련된 시민단체의 비판 목소리가 높다.
윤창현 바른사회시민회의 사무총장은 19일 "한나라당이 동료 국회의원이라는 인식에서 '국회폭력방지법'제정을 대충 넘긴다면 국회폭력사태는 재발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앞으로 폭력의원에 대한 제3자 고발과 이와 관련한 입법 청원을 고려 중"이라고 말했다.
변철환 뉴라이트전국연합 대변인은 "국회 내에서의 현행 면책 조항을 축소해야 한다"고주장했다. 이 기회에 검찰에 다시 한번 촉구한다. 하루 속히 국회 폭력의 주범을 검거해서 의법 처단하고 법질서를 확립해야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5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